가성비 앱테크 추천, 손목닥터9988 이용해서 매월 1만원 이상 벌기

2024. 3. 18. 19:54복지/청년·신혼부부

나는 앱테크 노가다를 즐겨하지 않는다. 하지만 비교적 적은 시간을 투자해서 매월 1만 원 이상의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이른바 미친가성비 앱테크 손목닥터 9988을 소개한다.

손목닥터 9988

손목닥터 9988은 스마트워치 또는 전용 앱을 통해 건강 활동을 지원하는 서울형 헬스케어 사업이다. 1차 사업부터 시작해서 n차 사업으로 계속 운영 중이다.

신청 대상

이 사업은 19세 이상의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 소재 직장인 및 대학생, 자영업자도 가능하다. 기존에는 75세 미만 나이 제한이 있었지만 어르신 참여 확대를 위해 폐지됐다.

모집 기간

  • 일반모집 : 2024년 3월 4일부터 연중 상시모집 (※ 선착순 모집 아님)
  • 특별모집 : 2024년 8월 중 건강취약계층 대상 별도 모집
    • 올해 출산모, 대사증후군 관리자, 은둔고립청년, 자립준비청년, 60세 이상 어르신

신청 시 주의사항

올해부터 참여 방법이 바뀌었다. 워치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 제공되었던 대여 스마트 워치가 미제공되고, 인의 핸드폰(앱) 또는 개인 워치(갤럭시워치 또는 애플워치)를 사용해야 한다. 

건강취약계층 대상은 8월 중 특별모집을 통해 스마트워치 보급 예정이고, 특별모집 대상자도 상시 모집기간에 참여하려면 휴대폰(앱) 또는 개인 워치를 사용해야 한다.

신청 방법

손목닥터 9988 사업에 신청하려면 누리집 또는 손목닥터 9988 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사업이다 보니 서울시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포인트 쌓는 방법

2차 사업 때만 해도 대여 워치가 제공돼서 대여 워치를 사용했다. 스마트 워치와 앱을 서로 연동하기만 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꽤 쏠쏠하게 쌓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출석체크, 1일 8,000보 걷기, 건강목표 및 실천목표 설정 등 실천하면 사업기간 중에 최대 10만 포인트(10만 원)를 제공한다. 

꾸준히 참여만 잘하면, 가끔 포텐 한방 터지면서 순식간에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매일 이렇지는 않지만 이 날 하루 만에 모인 포인트만 이렇게 된다.

포인트 종류

10만 원 이상 획득 가능

사업기간 중 최대 10만 포인트까지만 제공되지만, 기존 참여자도 계속 참여할 수 있어서 결국에는 10만 원을 넘게 모을 수 있다. 내 경우 이 앱에 하루 3분 정도 참여하고 한 달 평균 수익은 한 달에 1만 원 정도다. 가끔 참여를 까먹기도 하고 맨날 하지 않았는데도 이 정도면 꽤 쏠쏠한 편이다.

포인트 사용처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서울페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열심히 모은 포인트를 '손목닥터 9988 서울페이머니'로 전환하여 음식점, 병원, 약국, 편의점 등 서울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서울페이 앱을 설치하여 근처 가맹점이나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다.

아쉬운 점

기존 참여자로서 아쉬운 점은 손목닥터 9988 앱 자체가 성능이 좀 꾸리다. 자동 로그인도 종종 풀리고, 스마트 워치랑 연동도 안된다는 후기도 있고, 앱을 쓰다 보면 나도 개발자지만 개발자를 욕하게 된다. (심지어 여러 문제가 많아서 앱 자체를 신규 앱으로 전환했는데도 여전히 문제가 있다)

평점이 보여주는 불만족도

"건강 챙기려다 스트레스로 건강 잃게 생겼다"는 후기들이 꽤 있다. 2차 사업 때부터 겪어본 결과 차분히 마음 놓고 기다리면 언젠간 나아진다.

손목닥터 9988 앱테크하기 딱 좋은 시간은 구내식당 줄 설 때나 지하철 기다리면서 무의식적으로 습관화하기 딱 좋다. 본인이 앱테크에 관심 있는 서울사람이라면 적극적으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