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가람저축은행 적금 1년 만기, 적금 해지하다가 홧병 주의할 것

2024. 3. 26. 08:40경제/부수입 기록

예가람 적금을 해지하다가 화병이 날 뻔했다. 내가 또 까먹고 저축은행 적금에 가입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다시는 저축은행에서 가입하지 않으리 기억하기 위해 작성한다. 

예가람 저축은행 적금

2023년 3월 고금리가 한창이던 때, 예가람저축은행에 1년 만기 적금을 가입했다. Hi예가람 e정기적금 상품의 금리는 세전 4.80%인 무난한 상품이다.

예가람 적금에 월 100만 원씩 1년간 넣은 결과, 원금 12,000,000원에 이자 실수령액은 272,184원을 받았다. 매달 2만 원대의 수익을 얻었으며 사실 별 특징은 없는 상품이다.

빡침의 시작

저축은행 앱으로 비대면 적금 상품에 가입했을 경우에는 직접 앱을 통해 해지를 해야 한다. 저축은행 앱이 거지같음을 이때부터 깨닫게 되었다. 예가람저축은행 앱 예스뱅킹과 저축은행중앙회 앱 SB톡톡플러스를 이용하여 해지해야 한다.

SB톡톡플러스는 다양한 저축은행을 한 번에 관리한다는 좋은 취지로 만든 앱이다. 다만, 사용자편의성이 개판이라 적금 해지하다가 진심 화병 걸릴 뻔했다. 적금 해지하기까지 30분 이상 걸렸다.

나와 같은 심경을 느낀 리뷰글을 보며 마음에 위안을 조금 느꼈다. 정말 혁신적인 상품이 등장하지 않는 이상, 저축은행은 가입하지 않을 것이다 기억하고 또 기억할 것이다.

이상 페퍼저축은행 상품을 해지할 때 빡쳐놓고 예가람 적금 상품에 다시 가입해서 또 빡친 후기